선교 스토리

CGN의 선교 소식을 확인해 보세요.
CGN
[CGN 매거진 2월 호-1] 2025 CGN 로드맵 : 영상클립
2025.03.18

2025년, CGN은 20주년을 맞이합니다. 20주년 슬로건은 '선교의 내일을 더하다, CGN'으로, 지난 20년의 역사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 "'더(more)' 선교를 감당하며 선교의 내일을 '더(plus)✝'하는 CGN이 되겠다!"는 각오를 담았죠. '선교'는 CGN의 사명이자 정체성입니다. 이를 위해 올해는 '선교' 콘텐츠의 다양화를 시도합니다. 크리스천뿐 아니라 비기독교인 대상의 콘텐츠를 활성화하여 자연스럽게 복음을 전하고자 합니다.

20년 동안 성장해온 CGN의 2025년! 지금부턴 뛰어오를 시간이죠. 이에 걸맞게 폭넓고 창의적인 콘텐츠와 프로젝트를 준비 중인데요. [CGN 매거진 2월 호]에서는 미디어 선교의 새 역사를 만들어 갈 CGN의 20주년 콘텐츠 로드맵을 공유합니다.


1. 다양한 신규 콘텐츠 공개

▶1월 1일 공개된 <CGN과 함께 일-일 통독>은 새롭게 론칭한 성경 통독 프로그램입니다. 기존 <하루 20분 공동체 성경 읽기>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새로운 삽화와 1인 낭독으로 성경 통독에 대한 흥미를 북돋습니다. 하루 15분이면 1년 1독을 완성하도록 구성했죠. 특히 아름답고 풍성한 삽화로 눈과 귀가 즐거운 성경읽기를 할 수 있답니다. 현재 CGN TV를 통해 방송되고 있으며, 퐁당과 유튜브에도 매일 업로드됩니다.

(tip! OTT '퐁당'에서 시청하면 자동 진도체크가 되어 편리하게 통독할 수 있답니다.)

* <CGN과 함께 일- 일 통독> 바로보기 : https://youtu.be/QQuI0S7tsuw?si=6UGe03soXT3Q_eGW


<오픈 스테이지>는 크리스천 뮤지션의 간증과 음악을 담은 프로그램입니다. 세상의 모든 소리가 하나님을 향한 찬양과 기도가 되길 소망하며 만든 콘텐츠로, ‘찬양으로 드리는 기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꽃밭에서’, ‘안개’ 등을 부른 정훈희, 싱어송라이터 이진아, 그룹 '몽니'의 보컬 김신의, 커피소년&제이레빗 혜선이 결성한 '부부 천재', 스윗소로우의 김영우 편이 공개됐습니다.

* <오픈 스테이지> 보기 : https://fnd.my/Ck9


<선교의 내일을 더하다, 글로벌 톡터뷰>는 CGN의 6개 해외지사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방송에서 미국, 일본,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프랑스에 있는 CGN 해외지사의 선교사역과 현황, 비전을 살펴보았죠. 지난 1월 매거진에서는 이 내용을 자세히 담았습니다(하단 링크 참조). 지금도 CGN 해외 6개 지사는 각 지역의 전초기지가 되어 온 세상에 복음의 빛을 밝히고 있습니다.

* 1월 매거진 <글로벌 톡터뷰> 보기 :


2. '20주년', 새로운 도약을 위한 프로젝트

▶ 20주년 기념 다큐 영화 상영

한일 간 복음의 가교가 된 일본인 선교사를 다룬 다큐 영화가 2025년 개봉합니다(상반기 개봉 예정). 현재 제작 막바지 작업 중이며 2017년 개봉했던 <서서평, 천천히 평온하게>를 잇는 대형 프로젝트가 될 예정이죠. 영화에서는 노리마츠 마사야스(1863~1921)와 오다 나라지(1908~1980), 두 일본인 선교사를 조명합니다. 질곡의 시기, 가해국 출신이므로 스스로를 더욱 낮춰야 했던 그들은 삶으로 조선인을 섬겼습니다. 혼란스러운 상황에서도 그리스도를 전한 선교사들을 통해 이 땅에 전해진 복음과 선교 소명을 다시금 되새깁니다.

2025년은 광복 80주년, 한일수교 60주년인 해입니다. 노리마츠와 오다 선교사가 한일 양국의 가교(架橋) 역할을 했듯이 이 영화가 2025년 한국과 일본의 새로운 가교가 되길 기대합니다.

▶ <힐링 보이스>(가제) 제작 예정

<힐링 보이스> '글로벌 K-CCM 오디션'입니다. 하나님을 찬양하고 세상을 위로하는 목소리를 찾는 글로벌 프로젝트로 CGN 한국 본사와 6개 해외지사에서 동시 진행할 계획입니다. K-컬처가 전 세계의 주류문화로 자리 잡은 현시대에 하나님을 찬양하는 K-CCM이 온 세상을 휩쓰는 상상, 해보셨나요? 전 세계에 K 찬양이 울려 퍼지길 소망하며 기획했습니다. 동시에 CCM 문화 활성화를 기대합니다. <힐링 보이스>가 찬양 사역자들에게 새로운 활동의 장을 열어주는 무대가 되길 바라며, 하반기 제작을 목표로 준비 중입니다.


3. '선교에 목숨을 걸다!' : 깊이 있는 '선교 콘텐츠' 공개

▶ 선교 다큐 <미션로그>

CGN 미주지사에서 제작한 <미션로그>는 한인 선교사들의 삶을 담은 다큐멘터리입니다. 하나님께 헌신하며 선교에 목숨을 걸고 달려온 베이비붐 세대 선교사들. 어느덧 그들은 은퇴를 앞두고 있죠. 평생을 헌신한 한인 선교사들의 땀과 눈물, 기도는 우리 자신의 신앙을 돌아보게 합니다. 현재 에피소드 2까지 공개되었습니다.

* <미션로그> 1편 바로보기 : https://youtu.be/sQTPoeIO6Jg?si=KvkzV_9K6PHYcJFC

'단 한 사람이면 충분합니다.'

<미션로그> 1편의 주인공, 미국 애리조나 나바호 인디언 보호구역에서 14년째 사역 중인 황성기 선교사(나바호 교회 담임)의 말입니다.

대형교회 선임 목사 자리를 내려놓고 애리조나 사막 나바호 원주민에게로 향한 황 선교사는 교회 창고의 작은방에서 생활하며 성도들과 지역 주민들을 기꺼이 돕습니다. 장작을 때고 겨울을 나는 원주민들을 위해 벌목과 장작 나눔을 하고, 독거노인을 방문하는 등 성도들의 불편에 발 벗고 나서죠.

황성기 선교사는 당장 눈에 보이는 열매가 없어도 '단 한 사람'만 있으면 된다고 얘기합니다. 자신을 이어 교회를 이어갈 '한 사람'에 대한 소망을 두고 오늘도 나바호 원주민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황 선교사의 사역과 간증을 들어봅니다.

* <미션로그> 2편 바로보기 : https://youtu.be/kX2eVoh_er8?si=rSfFwU945UuEzJyh

미국 도시 한복판, 굶주린 빈민들을 먹이는 부부 선교사가 있습니다. 그들은 이렇게 말하죠.

"이 많은 사람들을 섬길 수 있도록 제 인생에 행복한 시간을 주셨잖아요."

미국의 수도, 워싱턴 D.C. 그 화려함 뒤편에는 살기 위해 목숨을 걸고 국경을 넘은 중남미 난민들이 존재합니다. 배고픔에 모여드는 이들에게 따뜻한 음식과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는 굿스푼 선교회의 김재억, 김영금 선교사 부부가 <미션로그> 2편의 주인공입니다.

앞으로 꾸준히 공개될 <미션로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땅 끝의 증인들> 시즌 2

가장 낮고 험한 곳으로 향한 선교사들!

세상에 감추어진 그들을 찾아내어 금은보화 같은 선교 사역을 기록한 CGN 대표 다큐멘터리 시리즈 <땅 끝의 증인들>. 2020년 개국 15주년 특집 다큐 시리즈로 시작했죠. 제13회 한국기독언론대상 나눔 기부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며, 많은 이들에게 울림을 주었던 <땅 끝의 증인들>이 5년 만에 시즌 2로 돌아옵니다. 10월 공개를 목표로 제작 중입니다.

  • * <땅 끝의 증인들> 시즌 1 보기 :


2. '비기독교도 재미있게!' 다채로운 흥행 콘텐츠 공개 (하반기 예정)

2025년 하반기에 공개될 콘텐츠 역시 풍성합니다.

GODTOON(갓툰)에서는 무려~~ '장편 애니메이션'을 준비 중입니다.👍 많은 이들에게 신앙의 롤 모델인 '다윗' 이야기를 기발하게 그려낼 예정이라죠? 이미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한 GODTOON(갓툰)이 이번에는 또 어떤 놀랍고 재미난 스토리를 들고 올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 개그우먼 조혜련이 진행하는 <오십쇼>가 미국으로 떠납니다! ✈ 일명, '아메리카로 오십쇼' 🎉✨

미국에서 펼쳐지는 성경 바람잡이 조혜련이 펼치는 성경 쇼! 흥미로운 성경의 세계에 흠뻑 빠질 준비되셨나요?

<노아의 방주>가 항해를 떠납니다! 무슨 소리냐고요? <빙하의 일각>을 통해 친숙한 이재만 선교사와 함께 새로운 '창조 과학 탐사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노아 홍수 이전과 이후로 지구 시스템에 큰 변화가 있었다는 사실, 이미 성경을 통해 눈치채셨죠? <노아의 방주>에서는 우리가 품은 창조 과학의 궁금증을 일목요연하고 속속들이 짚어줍니다. 지식과 재미를 둘 다 잡는 콘텐츠, 신앙인뿐 아니라 비기독교인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 GODTOON(갓툰) '다윗 편' 맛보기 : https://youtu.be/4LpqXl8wbGA?si=_T8NaQC9p_e2fNbP


2025년 20주년을 맞은 CGN은 새로운 도약을 모색하는 시점입니다. '선교 소명'에 중심에 두고 나아갈 때, 새롭게 맺힐 열매들을 기대합니다.

성경은 사람이 계획할지라도 길을 인도하시는 분은 하나님이라고 말하죠?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의 걸음을 인도하시는 이는 여호와시니라.”

잠 16:9

올해 CGN은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구하며 나아가겠습니다. 그 길에 시청자님들의 사랑과 기도가 양분이 되리라 믿습니다. 🙏🥰

✅ 마지막으로 올해를 준비하는 CGN의 마음을 애니메이션으로 전합니다. 🧡

* 2025 <출동! CGN 히어로즈> 영상 보기 : https://youtu.be/XPbS_t0DSS0?si=CwiqGLXMBKDf8mJj